2020년 12월 영등포구 신길동 외국인 취약계층 쌀 지원
12월 23일 꿈더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영등포구 신길6동 주민자치센타에 쌀 10kg 100포를 전달 하였습니다. 타국에서 힘든 삶을 살고 있는 이들이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고 더욱 어려워진 실정입니다. 이들에게 꿈더는 쌀을 나눠주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였습니다. 박형애 동장님께 쌀을 전달하는 자리에 유승용의원님이 함께하셨습니다.
12월 23일 꿈더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영등포구 신길6동 주민자치센타에 쌀 10kg 100포를 전달 하였습니다. 타국에서 힘든 삶을 살고 있는 이들이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고 더욱 어려워진 실정입니다. 이들에게 꿈더는 쌀을 나눠주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였습니다. 박형애 동장님께 쌀을 전달하는 자리에 유승용의원님이 함께하셨습니다.
신길6동 주민센터
신길6동 주민센터
꿈더는 지난 2020년 12월 10일에 중국연길 실로암 안과병원에서 수행한 환자들의 수술비로 300만원을 후원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을 할 수 있도 록 꿈더를 후원해 주신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꿈더는 지난 2020년 12월 10일에 가난과 싸우기도 벅찬 이들의 심장병 수술을 위하여 한국심장재단에 수술비 300만원을 후원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꿈더를 후원해 주신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심장재단사정으로 관계자분들을 남서울 교회로 모셔서 기념촬영을 하였습니다.
꿈더에서는 2020년 9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RPS대학생 19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하였습니다
가운데 RPS교장선생님
DAVAO CITY. PHILIPPINES. 저소득층을 위한 장학사업을 잘 마쳤습니다.
★ 총 50명의 중고대생들에게 비대면 수업을 위한 6개월 인터넷 사용료를 장학금으로 전달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를 드리며 현지에서 수고해주신 임 선생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DAVAO CITY. PHILIPPINES. 저소득.미혼모.홀부모가정을 위한 구호사업을 잘 마쳤습니다.
★ 총 50가정에 (쌀10~25Kg, 국수1Kg, 통조림10개, 라면5개, 마스크25개)set를 전달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를 드리며 현지에서 수고해주신 Lim 선생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요즘 대한한의사협회에서 운영하는 코로나19 전화진료상담센타 ( 1668-1075 ) 에서 원격진료하고 있습니다. 한사람이라도 치료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심정으로, 한사람이라도 위로가 되기를 바라면서 성실하게 진료에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한한의사협회 코로나19 전화진료상담센타 운영
대구와 서울 콜센터에는 자원봉사 형태로 20~30여명의 한의사들이 상주하며,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상담 및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한편 한의계는 확진자를 증상에 따라 경증 초기와 중기, 중등증기, 최중증기, 회복기 4단계로 구분하는 '코로나19 한의진료 권고안'을 만들었습니다. 그중 경증 초기와 중기 때는 청폐배독탕을 공통적으로 처방 중입니다. 청폐배독탕은 급성 호흡기질환을 누그러트리고 항바이러스 효과를 위해 마행석감탕, 사간마황탕, 소시호탕 등을 조합해 만든 한약입니다. 중국 보건당국이 발표한 '코로나19 진료방안 제7판'에는 청폐배독탕이 확진자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지난달 중국 당국이 개최한 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에서도 "후베이성 외 다른 지역에서 중의약을 통한 완치 및 증상 개선율이 87%"라는 내용이 발표됐습니다. 전화상담과 진료, 처방에 드는 비용은 모두 한의계가 부담하고 있습니다. 한의계는 이 콜센터 운영과 무료한약 공급을 위해 10여억원을 투입했다고 합니다.
(NEWS1 인용)
https://www.news1.kr/articles/?3895287
1층 벽돌쌓기와 칸막이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직접 현장에 가서 공사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산속의 국제학교 생각만 해도 멋진 풍경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 중에도 꿈더에 관심을 갖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봉사활동의 여건이 맞지 않아서 대구 경북지역의 어려움을 생각할 때 마다 무거운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에 적은 금액이지만 오늘 대구 적십자사를 통하여 1백만원을 기부하였습니다. 앞으로 국내 봉사활동도자유롭게 할 수 있게 허가 사항을 확대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IMF도 금융위기도 메르스도 지나갔듯이 코로나19도 지나갈 것입니다만 좀 더 속히 지나가기를, 또 어려운 일을 당한 사람들이 빨리 일어서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대구 경북 화이팅, 대한민국 파이팅입니다
대한한의사협회 코로나19 한의 진료상담센타의 해외 사업 운영을 위해서 일백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하였습니다. 전화상담과 진료, 처방에 드는 비용을 모두 한의계가 부담하고 있기에, 또 해외에 거주하는 교민들은 의료보험이 안되는 경우 비용 때문에 병원을 갈 수도 없는 상황이라서 국제사업도 추진하고 있어서 후원이 절실하답니다.
그동안 네팔의 한 가정의 두 아이의 학비를 후원하기 위하여 협의해 오던 일이 잘 마무리가 되어서 20년 2월부터 소급하여 후원하기로 결정 되었습니다.
11살, 13살 의사와 군인이 장래 희망인 남자 아이들입니다. 후원 소식을 들은 아이들이 무척 기뻐하고 감사하고 행복해 합니다. 모두 어려운 가운데서도 정성들여서 후원 해주신 회원 여러분 덕분입니다. 꿈더가 이 후원을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또 앞으로 형편이 어려운 많은 아이들의 교육을 후원 할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태국의 북부산간지역인 암퍼팡에서 국제학교를 건축중입니다. 꿈더에서 봉사활동을 다녀온 지역으로 꿈더에서 갔을 때는 구조물만 있었으나 꿈더의 후원으로 지붕작업등을 하였습니다. 국제학교가 잘 완공 될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현지에서 수고를 해 주신 베다니방송팀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 함께 활동해 주신 빛으로 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꿈더는 어린이 선물 세트(볼펜+필통), 의류, 핸드크림, 비타민, 구충제등을 선물하였고 학생들과 마을주민들에게 빛으로교회와 함께 식사를 제공했습니다
물리치료, 침치료와 한약을 처방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https://blog.naver.com/mo7290/221791768587
반빵뽀이스쿨
암퍼팡 베다니비젼스쿨 3일차
암퍼팡 베다니비젼스쿨 4일차 진료
도이뿌이교회
와쌍콩스쿨
베다니방송센타에서 몽족지도자를 치료하고 한약, 감기약, 시럽, 구충제, 비타민, 파스, 의류, 핸드크림, 소화제 등을 전달하였습니다. 20년 6월18~21일에 있을 몽족 예수페스티발에 세계 각지에 흩어져 살고 있는 몽족들이 1만명이상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때에 진료실을 운영하기로 협의하였습니다. 빈민촌대표가 방문하여 한약, 감기약, 시럽, 구충제, 비타민, 파스, 의류, 핸드크림, 소화제 등을 전달하였습니다.
와쌍콩스쿨에서
꿈더는 진료를 하고 한약과 비타민, 구충제, 의류등을 전달하였습니다. 어린이들에게는 핸드크림을 나눠줬습니다. 빛으로교회는 정도술 시범,오카리나 연주, 부채춤, 스킷드라마등 공연을 하고 막대 풍선을 나눠줬습니다. 점심식사는 불고기와 김치를 300인분을 시켜서 현지인과 함께 했습니다. 점심비용은 빛으로교회와 함께 지출하였습니다.
왓쌍콩스쿨 진료
왓쌍콩스쿨 진료
왓쌍콩스쿨 빛으로교회청년들 태권도 시범
왓쌍콩스쿨
도이뿌이교회 에서 꿈더는 진료를 하고 한약과 비타민, 구충제, 의류등을 전달하였습니다. 우측반신불수 환자를 리어카로 모시고 와서 치료를 했습니다. 빛으로교회는 오카리나 연주, 부채춤, 스킷드라마등 공연을 하고 막대 풍선을 나눠줬습니다. 바로앞에 관광지에서 부채춤공연을 한번 더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이뿌이처치 진료
도이뿌이마을
도이뿌이마을 빛으로교회 청년들 공연
도이뿌이처치 빛으로교회 청년들 공연
아직완공되지 않은 베다니 비젼스쿨에서 2일차 활동으로 꿈더는 진료를 하고 한약과 비타민, 구충제, 의류등을 전달하였습니다. 빛으로교회는 정도술시범, 오카리나 연주, 부채춤, 스킷드라마, 공룡놀이, 축구대항전등을 하고 막대 풍선을 나눠줬습니다. 닭고기 쌀국수 찹쌀밥 바나나 등등으로 점심을 현지인들과 함께했습니다. 점심비용은 빛으로교회와 꿈더가 함께 지출하였습니다.
으왕 귀여운 공룡들의 먹잇감
암퍼팡 베다니비전센터 빛으로교회 청년들 공연 부채춤공연은 어제도 봤지만 정말 아름다워요
어제 베드가 3개여서 진료에 약간 차질이 있었는데 아무 말도 안했는데 어디서 구했는지 오늘은 베드를 6개를 준비해 놓았네요 센스가 넘치는 관계자분~~ 에고 난 그만큼 바삐 움직여야 하는데~~
단체사진 진료가 덜끝나서 저는 패스
태권 현지아이들 지도 중입니다. 잘 알아듣고 시키는대로 잘 하더라구요
함께 나누는 식사시간입니다. 잘 먹어서 결국 마지막날 체중을 재보니 3키로나 불었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직은 뼈대만 있고 완공되지 않은 베다니 비젼스쿨에서 꿈더는 진료를 하고 한약과 비타민, 구충제, 의류등을 전달하였습니다.
진료를 받기위해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베다니방송팀에서 예진을 맡고 이은석 고문님께서 바이탈사인을 체크하시고 시스템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고령의 할머니 환자분이 사진을 직는다니 쳐다봐주시는 센스를 ~~
베드가 3개 밖에 없어서 앉아서도 침을 놓고 있습니다.
한약과 비타민, 구충제를 주시는데 태국어도 아닌 몽족 부족언어를 잘하시나 봅니다. 아주 능숙하게 약을 분출하는 모습입니다.
반빵포이스쿨에서
빛으로교회가 태권시범, 오카리나 연주, 부채춤, 스킷드라마등의 공연을 하고 막대 풍선을 나눠줬습니다. 꿈더는 어린이들에게 필통+펜 세트를 나눠줬습니다.
막대풍선 몇백개를 나눠주니 예쁘네요
반 빵뽀이 스쿨
빵포이스쿨 어린이들에게 나눠 주려고 필통에 펜을 넣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구입한 필통이 참 예뻤어요
학교앞 매점? 할머니
몽족지도자 워크솝이 있는 도이사켓에서 지도자들을 진료하고 한약과 비타민, 구충제, 의류등을 전달하였습니다.
베다니방송팀에서 접수와 예진을 맡았습니다 라벨지로 만든 번호표를 붙여주고 증상을 물어봐서 적습니다
혈압체크, 체온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를 하고, 침을 놓는 모습입니다.
경추디스크 환자를 견인해주고 있습니다.
한약과 비타민, 구충제를 환자번호와 대조하면서 나눠줍니다.